본문 바로가기
표준품셈

기초공사 말뚝 두부정리 (강관 & 콘크리트)

by 설명이
728x90
반응형

 

1. 말뚝두부정리(강관)

[주] 

본 품은 강관말뚝 조성 완료 후 자동절단기(산소+LPG)를 사용하여 설계 높이에 맞게 말뚝두부를 절단하는 기준이며, 말뚝머리 보강에 필요한 품은 별도 계상한다.

본 품은 작업준비, 강관말뚝 절단, 작업정리 및 마무리 작업을 포함한다.

공구손료 및 경장비(자동절단기 등)의 기계경비는 인력품의 4%로 계상한다.

자재소모량은 다음 기준을 적용한다.

산소량은 대기압상태의 기준량이며, 압축산소는 35에서 150기압으로 압축용기에 넣어 사용하는 것을 기준한다.

 

 

2. 말뚝두부정리(콘크리트)

[주] 

본 품은 콘크리트파일 조성 완료 후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설계높이에 맞게 자르는 기준이며, 말뚝머리 보강에 필요한 품은 별도 계상한다.

본 품은 작업준비, 콘크리트말뚝 절단, 작업정리 및 마무리 작업을 포함하며, 절단된 말뚝두부의 파쇄는 제외되어 있다.

공구손료 및 경장비(그라인더 등)의 기계경비는 인력품의 3%로 계상한다.

잡재료 및 소모재료(그라인더날, 철선, 파일캡 등)는 인력품의 9%로 계상한다.

표준시방서. 말뚝 두부정리

(1) 말뚝 및 보강재 설치가 완료되면 설계도면에 따라 말뚝두부를 정리하여야 한다.

(2) 말뚝두부 정리 시 말뚝본체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강관말뚝의 경우 절단하여 발생되는 스크랩(Scrap)은 깨끗이 절단하여 지정장소에 운반 정리하여야 한다. 이 경우 말뚝 잔여길이가 5 m 이상일 경우에는 이를 가공하여 말뚝이음시 재사용 할 수 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내용목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