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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품셈

동상방지층 도로포장 품셈기준

by 설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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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포장공사

1. 교통통제 및 안전처리

도로의 확포장, 도로시설 유지보수 등 교통통제 및 안전처리가 필요한 공사에는 교통안전처리 인력을 배치하며, 배치인원(보통인부)은 현장조건(교통상황, 교통통제 시간 및 범위 등)을 고려하여 계상한다.

 

2. 포장포설 준비작업 

[]

본 품은 포장공의 포설준비를 기준한 것으로, 위치측량, 스틱(철근) 및 유도선설치를 포함한다.

현장여건에 따라 설치간격을 본 품의 기준과 상이하게 적용할 경우 시공량을 변경 할 수 있다.

유도선(String Line)설치에 따른 재료(스틱, 와이어선 등)는 사용 횟수에 따라 별도 계상한다.

스틱(철근) 설치를 위해 천공작업이 필요한 경우는 별도 계상한다.

 

동상방지층

동상방지층이란?

도로포장공사에서

겨울철 동결, 융해하는 과정에서 지반이 연약해지는 현상으로 인해 포장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할 목적으로 노상 위 포장 밑 부분에 혼합골재를 포설하는 것을 말한다.

1. 인력식 소규모장비 포설

[]

본 품은 인력식 소형 다짐장비를 사용한 동상방지층 포설을 기준한 것이다.

본 품은 고르기 및 다짐 작업을 포함한다.

장비는 현장여건 및 시험포장 결과에 따라 장비조합 및 규격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다.

두께 20일 때 100당 살수량은 일반적으로 2ton을 표준으로 한다.

2. 기계포설(길어깨) 

[]

본 품은 대형 다짐장비를 사용한 콘크리트 포장 길어깨 구간의 동상방지층 포설을 기준한 것이다.

본 품은 고르기 및 다짐 작업을 포함한다.

장비는 현장여건 및 시험포장 결과에 따라 장비조합 및 규격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타이어롤러 등이 필요한 경우는 추가 계상한다.

두께 20일 때 100당 살수량은 일반적으로 2ton을 표준으로 한다.

길어깨 (갓길)

길어깨는 비상시 이용하기 위해 차도에 접속하여 설치하는 도로의 부분

고장차량등이 본선차도로부터 대피할 수 있게 만들어 교통소통을 원활히 한다.

 

3. 기계포설(포장)

[]

본 품은 대형 다짐장비를 사용한 본선 포장구간의 동상방지층 포설을 기준한 것이다.

본 품은 고르기 및 다짐 작업을 포함한다.

장비는 현장여건 및 시험포장 결과에 따라 장비조합 및 규격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타이어롤러 등이 필요한 경우는 추가 계상한다.

두께 20일 때 100당 살수량은 일반적으로 2ton을 표준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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