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표준품셈

콘크리트 포장 품셈

by 설명이
728x90
반응형

 

1. 린 콘크리트 기층 포설

[]

본 품은 린 콘크리트 기층의 포설을 기준한 것이다.

본 품은 포설, 다짐 및 양생을 포함한다.

장비는 현장여건 및 시험포장 결과에 따라 장비조합 및 규격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다.

2. 표층포설(인력)

[]

본 품은 콘크리트 포장의 인력포설에 대한 품으로, 비닐깔기 및 철망깔기, 콘크리트 포설, 양생 등이 포함된 것이며, 거푸집 설치 해체 및 줄눈작업은 포함되지 않은 것이다.

양생에 필요한 재료비(비닐, 양생재 등) 및 철망재료비는 별도 계상한다.

현장여건상 콘크리트믹서트럭의 진입이 어려워 경운기 등 기타방법으로 콘크리트를 운반하여야 하는 경우 소운반 비용은 별도 계상한다.

현장여건상 재료수급이 원할치 않아 레미콘의 지속적인 공급이 어려운 경우, 두께 2010%까지, 두께 30는 20%까지, 두께 4030%까지 시공량을 감하여 적용한다.

, 콘크리트믹서트럭 후진진입 또는 경운기 등으로 운반인 경우는 적용하지 않는다.

스크리드 등의 기계기구 손료는 인력품의 5%로 계상한다.

잡재료는 인력품의 2%로 계상한다.

콘크리트와 노반과의 접착부 처리품(모래층 깔기 등)은 별도 계상한다. 모래 부설시 일당 작업량은 보통인부 2인기준 두께 3660, 두께 6410이다.

 

 

3. 표층포설(기계)

[주] 

① 본 품은 콘크리트 표층의 포설 기준이다
② 본 품은 분리막 설치, 포설 및 다웰바, 타이바 등 철근설치, 면마무리 및 양생을 포함한다.
③ 1차로 포장은 테이퍼, 램프, 교차로 등 2차로 타설이 불가한 구간에 적용한다.
④ 장비는 현장여건(포장두께 40㎝이상의 공항공사 등) 및 시험포장 결과에 따라 장비조합 및 규격을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다.
⑤ 양생제, 마대, 잡품 등 재료비는 별도 계상한다.

함께 읽으면 좋은 내용목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