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표준품셈

콘크리트 치핑 및 접착제 바르기 시공단가 확인

by 설명이
728x90
반응형

콘크리트 치핑 및 접착제 바르기 시공단가

2022년 상반기 표준시장 시공단가 입니다. 접착제 바르기는 단위 ㎥당 27,524원 이며 노무비 비율은 81%입니다. 관련 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콘크리트 치핑은 소형장비로 단위 ㎥당 24,847원 입고, 노무비율은 94%입니다. 검색시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시점에 따라 변화를 추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표준시장단가

1. 콘크리트 접착제 바르기

콘크리트 접착제 바르기

【단가정의】

① 신구 콘크리트를 접착시키기 위하여 에폭시 접착제를 바르는 기준이다.

② Epoxy 접착제, 시너 등 신구 콘크리트 접합재료의 구입 및 운반비와 접합에 소요되는 인건비 및 기구손료를 포함한다.

③ 콘크리트 치핑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외되어 있다.

 

2. 콘크리트 치핑

콘크리트 치핑

【단가정의】

① 소형치핑장비(소형브레이커, 치핑기)를 활용한 인력에 의한 작업 기준이다.

② 치핑, 청소 및 정리를 포함하며, 경장비(소형브레이커, 치핑기 등)의 기계경비를 포함한다.

 

3. 시방서 일부

1.1. 에폭시 수지

1.1.1. 일반조건

1.1.1.1. 에폭시 수지는 균질해야 하며, 접착에 유해하다고 인정되는 이물질의 혼입이 있어서는 안 된다.

1.1.1.2. 에폭시 수지는 콘크리트 바탕체의 상태(건조 및 습윤) 및 계절별로 당해 환경에 적합하게 제조된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1.1.2. 주입형 에폭시 수지

1.1.2.1. 경질형 에폭시 수지는 KS F 4923에서 규정한 표 4의 품질규정에 적합한 제품이어야 한다.

1.1.2.2. 연질형 에폭시 수지는 KS F 4923에서 규정한 표 5의 품질규정에 적합한 제품이어야 한다.

 

1.1.3. 퍼티형 에폭시 수지

주입공법에 의한 에폭시 수지 주입시 주입재의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균열부에 바르는 표면 실링용 또는 경미한 균열의 표면 처리재로서 주입재 제조업자가 지정하는 제품으로 한다.

 

1.1.4. 유연성 에폭시 수지

경화후 탄성을 발휘하는 자재로서 컷팅 부위에 충전하거나 거동하는 균열에 대한 표면 처리용으로 주입재 제조업자가 지정하는 제품으로 한다.

 

1.2. 폴리머 시멘트 페이스트

분말 혼합재와 폴리머 분산제로 구성된 2성분형과 분체 프리 믹스 타입의 1성분형이 있으며 조합비율 및 혼합 방법은 제조업자의 시방에 의한다. 

 

1.3. 표면 처리재

폭이 작은 균열의 표면처리용으로 제작되어 콘크리트표면에 수용성도막을 형성하거나 모체에 침투하는 제품으로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