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표준품셈

PSC빔 제작에 소요되는 표준단가 비용정리

by 설명이
728x90
반응형

PSC 빔 제작

2022년 상반기 표준시장단가 입니다. PSC빔 부재를 제작하기 위한 단위 세분화 공정의 단가와 제작된 부재의 25m, 30m, 35m를 본당 단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관련 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색시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시점에 따라 변화를 추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PSC빔 표준시장단가

 

1. PSC빔 제작(부재)

PSC빔 제작(부재) 단가표

【단가정의】

① PSC빔 제작부재별(빔 제작대, 정착구, 쉬즈관, 강연선설치, 인장, 그라우팅, 강재거푸집) 소요비용을 포함한다.

② 빔 제작대 설치는 제작대 설치비를 포함하며, 콘크리트 타설 등의 기초공사가 필요한 경우는 별도 계상한다. 빔 제작대의 재료(각재, 판재, 꺽쇠, 못)비는 제외되어 있다.

③ 정착구 설치는 정착구 고정 및 설치작업을 포함하며, 재료비는 제외되어 있다.

④ 쉬즈관 설치는 쉬즈관 절단 및 조립, 쉬즈 보호호스 삽입 및 제거작업을 포함하며, 재료비는 제외되어 있다.

⑤ 강연선 설치는 강연선 삽입, 절단작업을 포함하며, 재료비는 제외되어 있다.

⑥ 인장은 양측면 인장 기준이고, 앵커헤드 및 웨지설치, 인장 및 절단작업을 포함하며, 재료비는 제외되어 있다.

⑦ 그라우팅은 주입호스 설치 및 그라우팅 준비, 시멘트 배합 및 주입작업을 포함하며, 재료비는 제외되어 있다.

⑧ 빔 제작용 강재거푸집 설치는 “대분류 E. 현장타설콘크리트공사 / ED*** 강재 거푸집/자재비제외” 해당규격의 표준시장단가를 적용한다.

 

 

2. PSC빔 제작

PSC빔 제작 단가표

【단가정의】

① 이 단가는 PSC빔 제작에 소요되는 비용을 포함한다.

② 재료(철근, 콘크리트, PSC강연선)의 구입 및 운반비는 제외한다.

③ 보강재(Soleplate) 구입 및 설치비는 제외한다.

④ 부대작업(빔 제작장, 몰탈비빔, PVC파이프, 용접 및 검사)에 소요되는 재료비 및 설치비를 포함한다. 단 빔제작장 조성시 임대료는 포함하지 않는다.

 

【표준도 및 적용기준】

① 본 단가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 아래 예시에 제시된 목적물 세부구성요소별 단가와 도면등으로부터 산출한 목적물 세부구성요소별 수량을 적용하여 목적물 단위당 단가를 산출한다. 필요시, 철근가공조립, 콘크리트타설등의 세부규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본 단가집 “대분류 E. 현장타설콘크리트공사” 해당규격의 표준시장단가를 적용한다.

② 작성예시

표준도 및 적용기준표

③ 표준도

PSC BEAM(L=25m) 표준도면
<PSC BEAM(L=25m) 표준도>

 

 

PSC BEAM(L=30m) 표준도면
<PSC BEAM(L=30m) 표준도>
PSC BEAM(L=35m) 표준도면
<PSC BEAM(L=35m) 표준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