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골프공 초급자 2피스 중급자 3피스 4피스 [ft. 5피스 ]

by 설명이
728x90
반응형

골프를 잘 치더라도 골프공의 구조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골프공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프공은 내부 구조에 따라  1피스부터 4피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약

초급자 [2피스] : 비거리 ↑ 방향성

중.상급자 [3~4피스] : 스핀양 그린에서 볼을 잘 컨트롤

 

초급자라도 헤드스피드가 45m/sec 이상 나온다면 3~4피스볼도 사용 할 수 있다.

※장타를 구사하고 싶으면 2중 구조의 볼을, 정교한 샷을 원하면 3~4중 구조를 선택하라.

 

 

 

 

골프공 : 1피스

 

골프공은 가격이 저렴하고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골프공이지만 압축력이 낮아 타격 시 많은 비거리를 제공하기는 힘들다.  찾아보기도 힘든게 사실 ~

 

 

골프공 : 2피스

2피스 골프공은 임팩트 시 다소 딱딱한 감이 있지만, 3~4피스 공보다 많은 비거리를 낼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나 중급 골퍼들이 많이 찾습니다. 

2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볍고 단단한 내구성과 반발력이 좋아서 최대 비거리를 제공하지만 스핀이 적기 때문에 볼 컨트롤이 힘들다.

 

골프공 : 3피스

3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커버 사이에 맨틀이 있습니다. 

맨틀은 부드러운 타구감과 스핀을 많이 발생시켜 컨트롤 샷을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3,4피스 골프공은 2피스 공에 비해 비거리는 다소 떨어지지만 상대적으로 터치감이 부드럽고 백 스핀 양이 많아 프로 골퍼나 싱글 핸디 골퍼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초보자도 3피스 공을 쓸 수 있지만 헤드 스피드가 45m/sec 이상 되어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2피스 공보다 중량이 더 나가기 때문에 헤드 스피드가 약한 초보자가 사용할 때는 정확한 임팩트 구사가 어려워 실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보자라면 2피스 공을 사용하는 게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골프공 : 4피스

4피스 골프공은  맨틀이 하나 더 있습니다.

2피스와 3피스 골프공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 또한 4피스가 가장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공 : 5피스

5피스 골프공은 코어와 이너 맨틀, 미들 맨틀, 아우터 맨틀,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코어는 낮은 스핀과 높은 탄도를 형성시켜 비거리를 증가시키며, 이너 맨틀은 부드러운 타감과 높은 탄도를 가져다주며, 미들 맨틀은 스핀량을 증가시켜 컨트롤이 용이하게 합니다. 아우터 맨틀은 숏 아이언으로 타격 시 볼의 스핀량으로 인해 그린에서 흐르지 않고 원하는 지점에 멈추게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